본문 바로가기
정보

일본 택시 공짜로 타는 법! 택시비 절약하는 법

by 가가먹먹 2024. 3. 31.
반응형

 

 

일본은 택시 요금이 굉장비 비쌉니다.
 
자동차 유지비가 다른 선진국에 비해 30배 정도 높아 택시 요금이 비쌀 수 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그럼에도 짐이 많거나, 몸이 불편한 이유 등으로 택시를 타야만 하는 상황들이 올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일본에서 우버 택시 공짜로 타는 방법, 그리고 택시비 절약하는 방법을 준비했습니다.
 
먼저, 한국과는 다르게 일본에서 택시 탈 때 주의해야 할 점들이 있습니다.
1. 한국과는 달리 일본 택시 뒷자석은 자동문으로, 택시를 탈 때 문이 열리기를 기다리면 자동으로 열립니다. 닫을 때도 자동이기 때문에 강제로 문을 열거나 닫는 행위는 삼가해야 합니다.
2. 뒷자석이 우선 탑승입니다. 3명 이상의 인원이 아니라면 뒷자석에 승차하는 것이 예의입니다. 혼자라면 택시 기사님 자리 대각선 뒷자리에 착석하면 됩니다.
 
일본 여행 시 쉽게 택시를 부를 수 있는 대표적인 어플리케이션으로 '우버'와 '카카오택시'가 있습니다.

<카카오택시>

한국인에게 가장 익숙하고 편리한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가장 큰 장점은 한국어로 검색이 가능하고 가격도 원화로 표시되어 편리하다는 점입니다. 
1. '카카오T' 어플리케이션 '상단' > '여행' > '차량호출(해외)' 버튼을 누르면 한국에서 택시 잡듯 '카카오T'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택시를 호출 할 수 있습니다.
2. 결제는 한국에서 '카카오택시' 이용 시 등록해둔 카드로 자동으로 됩니다.
다만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택시 미터기에 나온 금액에서 픽업비가 추가로 붙어 결제가 되며, '카카오택시' 중개수수료 500~1500원 정도 추가로 발생하여 최종적으로 결제가 됩니다. 예를 들어 택시 미터 요금이 4,800엔이 나왔다면, 픽업비 (예상) 400엔 + 카카오 취급수수료 100엔 정도가 추가되어 최종 5,300엔이 결제되는 것입니다.
한국에서 사용한 어플리케이션으로 추가 카드 등록 없이 한국어로 쉽게 택시를 호출 할 수 있지만, 택시 요금 외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이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우버>

'우버'는 전 세계인이 사용하는 택시 호출 어플리케이션입니다. 택시를 이용하려면 우선 '우버'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해야 하는데 우버의 한국버전 어플리케이션인 '우티 (UT)'를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우버 가입 및 카드 등록>
1. 회원가입 시 본인 인증 절차로 SMS 인증번호를 입력해야 하기 때문에, 한국에서 미리 가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계정' > '지갑' > '결제수단추가' 버튼을 눌러 결제 카드를 등록합니다. 
3. '계정' > '지갑' > '프로모션 코드 추가' 버튼을 눌러 아래 할인코드를 입력하여 할인 받습니다. 
<일본 우버 할인코드>
우버는 국가별로 택시 프로모션이 있습니다. 이 프로모션을 미리 알고 간다면 택시비를 절약하거나 공짜로 탈 수 있습니다. 
기간 : 2024년 3월
할인 조건 : 신규가입자 일본 우버 첫 탑승. 1 계정당 1개의 코드만 적용
2,000엔 * 2번 (총 4,000엔) 할인
프로모션 코드 : e1ck3e92sgjc (대소문자 구분)
 
코드 만료 후 매월 새로운 코드가 생성되면 실시간 업데이트를 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 해주세요!

<기존 계정이 있어 프로모션 사용 못할 경우>

이미 우버 계정이 있어 프로모션 사용을 못 하신다고요? 아닙니다!
 
기존 계정이 있다면 로그아웃 후 다른 이메일 주소로 신규 가입하면 됩니다. 신규 가입 신청하면 "방금 입력하신 기기에 연결된 기존 계정이 있습니다' 라며 본인 요청하는 알림창이 뜹니다. 이때 무조건 "아니요, 본인이 아닙니다"를 클릭해 주셔야 합니다. 그래야 신규로 인식하여 프로모션 사용이 가능합니다.
여행을 함께하는 일행이 있다면 모두 계정을 만들어 프로모션 코드를 각각 등록한다면 여러번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모션 코드는 선착순이며, 매월 사용 가능 지역과 금액이 달라지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